찬바람도 불고,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피부가 울긋불긋 예민해지는 계절이 찾아왔어요. 요즘같은 때 가장 중요한 피부관리법은 자극없는 클렌징과 속건조부터 피부겉건조까지 채워주는 보습제 챙겨발라주는 것 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 두가지 중 자극없는 클렌징에 대해 공유해보려고 해요.
자극 없는 클렌징 하면 생각나는 것이 바로 클렌징 밀크 입니다. 피부과에서도 건조한 피부, 예민한 피부, 시술 후 민감해진 피부 등을 위한 클렌져로 클렌징 밀크 사용을 권장하고 있구요.
지금부터 클렌징 밀크 사용법과 그 장점을 알아보고, 스킨케어 루틴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소개하겠습니다.
클렌징 밀크란?
클렌징 밀크는 크림 기반의 클렌저로, 메이크업, 먼지, 불순물을 부드럽게 제거하면서도 피부의 자연 유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해요.
비거품형 클렌저로 자극이 적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건조한 계절에도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클렌징 밀크의 장점 3가지
부드러운 클렌징: 피부의 자연적인 유분을 보호하면서도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보습 효과: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해 줍니다.
다양한 피부 타입에 적합: 건성, 민감성, 지성 피부 모두 사용 가능하며, 여드름성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렌징 밀크 사용법
세안 준비:
머리를 묶거나 고정하고, 손을 깨끗이 씻어 세안 전 준비를 마칩니다.
클렌징 밀크 도포:
손바닥에 적당량의 클렌징 밀크를 덜어 물이 묻지 않은 맨얼굴과 목에 부드럽게 펴 발라줍니다. 이때 눈가는 피하세요.
부드럽게 마사지:
원형 동작으로 1~2분간 얼굴 전체를 마사지합니다. 코 옆, 이마 등 노폐물이 쌓이기 쉬운 부위를 특히 꼼꼼히 마사지하세요.
노폐물 제거:
화장솜이나 젖은 천으로 부드럽게 닦아내거나, 미온수로 헹굽니다. 유화과정을 해주셔도 좋고 바로 세안 해주셔도 좋습니다.
이때 주의할점!! 미온수로 헹굴 때 적어도 20~30번정도 어푸어푸 해주셔야합니다.
언제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
클렌징 밀크는 아침과 저녁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아침:
밤새 쌓인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하세요. 자극없이 세안이 가능해 정말 좋더라구요!
아침에 물세안만 하셨었다면 이제부터 클렌징밀크로 아침세안 해보세요.
저녁:
메이크업과 오염물질을 제거해주는 1차 클렌징 용도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만약 선크림만 바르셨다면 클렌징밀크만으로도 충분히 지워집니다. 제가 위에서 말씀드렸던 주의할점! 이것만 잘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마무리하며
클렌징 밀크는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하며 깨끗하게 클렌징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인 것 같아요.
매일 사용하는 클렌저를 클렌징 밀크로 바꾸고, 클렌징 밀크 사용법을 잘 이용하시면 건조함, 홍조, 요철 등에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어요. 꾸준히 사용하여 자극 없이 맑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세요.
제가 추천하는 클렌징 밀크 후기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이즈앤트리 참마 클렌징밀크 리필까지 싹싹 다 썼어요!!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