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나이아신아마이드, 레티놀, 펩타이드, 비타민C 등 유행하는 기능성성분이 정말 많죠? 

기능성 성분들 잘 바르면 정말 좋지만 잘못바르거나 과하게 바르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어서 정말 조심해서 사용하셔야해요. 또 같이 바르면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들도 있어서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나이아신아마이드와 레티놀을 같이 사용해도 될까요? 에대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각각의 성분 효능효과부터 알아보고 오늘 질문에대한 답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 레티놀 같이 사용해도 될까요?

나이아신아마이드 효능 및 부작용

나이아신아마이드는 일반적으로 비타민B3, 니아신아마이드로도 알려져있어요. 지방대사 조절, 에너지 생산, 신경기능지원, 항산화 작용 등 우리몸에서 여러가지 기능을 하는데요. 

 

 

이 성분을 피부에 바르면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염증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여드름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또 피지분비 조절을 해주어서 과하게 생성되는 유분을 감소시켜주고 그러다보니 모공탄력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는 멜라닌색소가 생성되어 세포에 전달되어 기미나 주근깨를 생성하는 과정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외선 노출로 인해 변색된 피부톤 혹은 기미완화에도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해요.

 

 

나이아신아마이드 부작용의 경우 피부 붉어짐, 가려움, 피부자극 등이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 나이아신아마이드 함유량이 높은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가 붉어지는 부작용이 나타나더라구요. 또 가끔은 저함량 제품을 사용해도 피부가 조금 예민해지는 부작용을 겪기도 했어요.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시중에 10% 이상 고함량의 나이아신아마이드 제품보다는 2%정도 함유되어있는 저함량 제품들 먼저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 2% 함유되어있는 제품후기 보러가기

 

레티놀 효능 및 부작용

레티놀은 비타민 A입니다. 제가 10년전쯤 97년 방영되었던 앨리맥빌이라는 미국드라마를 본적이 있는데요. 거기에서 나오는 비서가 레티놀 화장품을 극찬하는 장면이 있었는데요. 미국은 1990년 후반~2000년초반 그때부터 엄청 유명했던 성분인가봅니다.

 

 

대한민국에서 레티놀이 유행한지는 한 3~4년정도 된것같은데요. 레티놀은 잔주름 및 주름 완화에 도움을 주고, 색소침착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에요. 피부 탄력에도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보니 30대부터는 꼭 챙겨주어야 할 제품군이기도 하죠.

 

함량에 따라서 레티놀은 피부에 자극을 줄 수도 있다보니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저함량(0.015%)부터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효과 좋고 자극이 적은 레티놀 저함량 세럼 보러가기

 

나이아신아마이드, 레티놀 같이사용 ? 순서는?

결론은 같이 사용해도 된다 입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 장벽강화에 도움을 주고, 피부 진정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주름개선효과를 지니고 있는 레티놀과 함께 발랐을 때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된 화장품과 레티놀이 함유된 화장품을 같이 사용하실 경우에는 나이아신아마이드-레티놀 순으로 발라주시는게 좋은데요. 만약 레티놀 세럼과 나이아신아마이드 크림이다 하면 이런 경우에만 레티놀-나이아신아마이드 순으로 발라주시면 됩니다.

 

정리하자면, 같이바를 때 순서의 우선순위는 가벼운 제형부터 이고, 제형이 비슷하다면 나이아신아마이드-레티놀 순으로 발라주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이외에 더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댓글 남겨주세요!!

 

본 포스팅은 100%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